티스토리 뷰

시그마가 쿼드로H이후 멈춰졌던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모델을 내놓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시그마(Sigma)에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풀 프레임 L- 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발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이름은 시그마 FP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포베온 센서가 아니라 기존의 Bayer 컬러 필터를 사용하는 24.6MP BSI-CMOS 센서입니다.

센서는 a7m3, z6, S1에 사용된 그 센서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주요 특징은 자동 초점 시스템은 콘트라스트 디텍션이며 -5EV까지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시그마 45mm F2.8렌즈와 마운트 된 모습입니다.

시그마 FP는 기존의 타사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는 달리 믿을 수 없을만큼 컴팩트함을 자랑합니다.

113 x 70 x 45mm 크기와 370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본체는 웨더실링이 되어 있으며 3.2 인치, 2.1M 크기의 고정 터치 스크린과 카메라 크기를 고려한 적당한 크기의 컨트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HDMI, 플래시 싱크, 마이크, USB 3.1 소켓, 원격 셔터 릴리즈 및 외장 마이크를 제공합니다.




카메라의 ISO는 100-25600을 지원하며며 확장 가능 범위는 6-102400입니다. 

전자식 셔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Eye AF 및 HDR을 지원합니다. 

14 비트 DNG 파일을 캡처 할 수 있으며 Sigma Photo Pro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예전 시그마 카메라는 비디오 분야에서 많이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이번 시그마 FP는 비디오 기능에도 신경을 많이썼습니다.

아마도 포베온 센서가 아니라 BSI센서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12 비트 UHD 4K / 24p DNG 비디오를 지원하며 파형 모니터, 셔터 각도 제어 및 타임 코드를 제공합니다.

다른 가로 세로 비율로 비디오를 미리 볼 수있는 '디렉터 모드'도 있습니다. 

시그마는 장시간 녹화 할 때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시그마FP에 방열판을 장착했습니다.



시그마 FP 본체는 촬영을 하는 기본적인 작은 사이즈입니다.

뒷면을 봐도 너무 단촐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립을 따로 장착해야 편하게 촬영할 것 같습니다.

촬영을 보다 편하게 하기 위해 그립, 플래시 브래킷 및 LCD 용 접안 렌즈를 포함하여 시그마 FP용 액세서리를 제공 할 것입니다.

이건 다른 서드파티들도 참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그마 FP는 올 가을에 제공 될 예정입니다.




기대했던 포베온 센서로 만든 카메라도 출시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태까지 알려진건 레이어당 2000만 화소 정도 된다는것이외에는 아직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포베온 센서를 쓰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는 2000만화소 X 3 화소를 쓰려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그마 FP는 플래시를 쓰려 해도 뭔가 하나 붙여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립도 따로 있습니다.


뷰파인더도 없습니다.

이것도 아마 시그마 FP용 악세사리로 나올 것 같기는 합니다.





시그마 FP 컨셉 소개 비디오입니다.

가볍게 쓰려면 좋은데 이것저것 합체해서 쓰려면 오히려 더 복잡해 질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쨋거나 L-마운트 그룹에서 물건이 하나 나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