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포인트는 세계적으로 강의나 발표, 회의 등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세미나나 발표나 회사에서 보고서 만들 때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발표나 강의를 할 때 청중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전달하려는 정보와 매칭되는 디자인과 좋은 레이아웃이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킬러 어플리케이션이 엑셀이었는데 지금은 파워포인트가 킬러 어플리케이션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용자는 디자인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보노보노 같은 파워포인트를 생산해 냅니다.

파워포인트 템플릿이 많이 있으면 도움이 될텐데 쓸만한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대부분 유료라서 사용하는데 부담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여기 디자인감각이 없어도 칼라를 쓸줄 모르는 사람들도 전문가수준의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템플릿이 있어 소개합니다.


https://powerpoint-free.blogspot.com/


PPT 파일 다운받는데 가입하거나 SNS 공유해야 하는 수고를 한다거나 이메일 주소 남겨 나중에 마케팅용으로 괴롭힌다거나 하는거 없습니다.

그냥 아무 조건 없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즉시 사용가능한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Home 메뉴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전체를 보여주고 Cover / Slide / Infographic / Color /Asset 등으로 분류되어 있어 입맛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눈길 가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클릭하면 템플릿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있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보이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선택 해봤습니다.

쓸만한 인포그래픽 템플릿입니다.

이걸 다운 받아 여기에 적당한 데이타를 입력하면 깔끔한 파워포인트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 파워포인트 템플릿에 대한 설명과 아래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살펴보니 2장짜리이고 4:3 비율의 파워포인트입니다.


다운 받고 싶으면 아래 "Download from Google Drive"를 클릭하면 됩니다.



실시간 공동작업에 참여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우리는 그런정도의 수준이 있는 실력자가 아니므로 '나중에'를 클릭합니다.



상단 오른쪽에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내 컴퓨터로 지금 살펴본 파워포인트 템플릿이 다운되어 사용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파워포인트 템플릿의 좋은 점은 재판매와 템플릿 제작자 변경 후 재배포를 제외한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겁니다.

학교과제, 회사보고서 등 PPT 작업할 때, 참고해서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맥을 써서 별로 쓸일이 없는게 함정이긴 합니다.